덴마크, 너무 매운 한국 라면 회수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덴마크에서 삼양라면 중에서 매운 맛 라면 세 종류에 대해 회수 조치를 취했다는 BBC 뉴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덴마크가 삼양의 매운 라면 세 종류를 회수했습니다. 이는 라면에 들어있는 캡사이신 수준이 소비자를 중독시킬 수 있다는 주장 때문입니다. 그러나 제조사 삼양은 음식의 품질에 문제가 없다고 주장하며, 이는 전 세계로 수출되는 제품 중 이런 이유로 회수된 첫 사례입니다.
삼양 인스턴트 라면 라인의 세 가지 매운 맛 불닭 3배 매운 & 핫 치킨, 2배 매운 & 핫 치킨 그리고 핫 치킨 스튜 입니다.
덴마크 식품청은 6월 11일 화요일에 이 제품을 폐기하도록 소비자에게 촉구하는 회수 및 경고를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제조사 삼양은 음식의 품질에 문제가 없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덴마크 식품 당국이 품질 문제가 아니라 너무 매워서 제품을 회수했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습니다."라고 회사는 BBC에 이에 대한 성명에서 말했습니다.
"제품은 전 세계로 수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위의 이유로는 처음으로 회수되었습니다."
하지만, 덴마크에서 특정 사건으론 인해 당국이 조치를 취하게 된 것인지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덴마크 수의사 및 식품 관리국은 한 팩의 캡사이신 수준을 "소비자가 급성 중독을 발병할 위험이 있는 만큼 높다"고 평가했다고 말했습니다.
"제품을 가지고 있다면, 버리거나 구입한 상점에 반품해야 합니다."라고 성명에서 주장하였습니다.
그것은 또한 아이들에 대한 경고를 강조했으며, 매우 매운 음식은 아이들에게 해를 끼칠 수 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이 공지는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로부터 많은 웃음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온라인에서 뜨거운 토론을 일으켰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덴마크인들의 낮은 매운 음식에 대한 내성에 대해 주장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토론 내용 중에서,
"덴마크 친구가 있었는데, 그는 약간의 후추가 뿌려진 무미한 튀김 새우를 너무 매워하더군요. 그들이 이 라면을 독으로 생각하는 것에 놀랍지 않습니다."라는 한 Reddit r/Korea 그룹에서 가장 좋아요가 많은 글이 올라와있습니다.
삼양은 "덴마크의 현지 규정을 자세히 살펴보고 그 후에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처럼 라면이 다른 나라에서 회수된 적이 있거나 다른 안전 경고가 발행된 적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캡사이신은 고추에 있는 화학 화합물로, 불타는 느낌을 만듭니다.
사람들이 고추를 먹을 때, 캡사이신은 침으로 방출되어 입 안의 수용체에 결합합니다.
출처 : BBC 뉴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