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라렌 아투라, ‘영국 최고의 드라이버스카’ 수상! 퍼포먼스와 일상의 완벽한 공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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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오토카 어워드의 가장 눈부신 주인공, 바로 맥라렌 아투라(Artura)입니다. 세계적인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AUTOCAR)가 선정한 ‘영국 최고의 드라이버스카(Britain’s Best Driver’s Car)’ 타이틀을 거머쥐며, 아투라는 단순한 하이브리드 슈퍼카 그 이상임을 입증했어요. 🏎 “도로든 서킷이든, 운전하는 순간이 즐겁다” – 수상의 이유는? 이번 수상은 단 3일간의 혹독한 테스트를 거쳐 이뤄졌으며, 오토카 심사위원단이 꼽은 핵심 강점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 정교한 밸런스와 탁월한 피드백  🔄 핸들링의 정확성과 운전 재미  ⚡ 완성도 높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 일상 주행 시 신뢰를 주는 안정감 실제로 시승단은 “슈퍼카 특유의 폭발적인 퍼포먼스는 물론, 도심에서도 편안하게 몰 수 있는 ‘데일리 드라이버’로서의 가능성까지 겸비했다”고 평가했습니다. ⚙️ 파워트레인 스펙 – 전통과 미래가 맞닿은 하이브리드 맥라렌 아투라는  ✔️ 3.0리터 V6 트윈터보 엔진 + 전기모터의 조합으로  ✔️ 총 700마력을 발휘하며  ✔️ 순수 전기(E-모드) 주행도 가능해 도심에서는 조용하게, 트랙에선 격렬하게 달릴 수 있죠. ✅ V6 사운드가 전해주는 감성 + ✅ 전동화 기술이 주는 효율성 → 이질감 없이 조화된 느낌이 인상적입니다. 🪑 감성까지 더한 실내 – “운전자는 이 차의 중심이다” 아투라의 인테리어는 ‘운전자 중심’ 철학을 고스란히 보여줍니다.  ✔️ 인체공학적으로 최적화된 시트와 운전 포지션  ✔️ 맥라렌 특유의 전자유압식 스티어링 시스템  ✔️ 시트백에 앉는 순간 느껴지는 정제된 기계미와 몰입감 🏁 이 모든 요소는, 아투라를 단순히 빠른 차가 아닌 ‘드라이빙이 즐거운 차’로 완성시킵니다. 🛤 오토카 편집장의 평가 – “이 차는 슈퍼...

EU, 트럼프의 '부가세=관세' 주장에 반박…'78년 된 내국세' 강조

유럽연합(EU)이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부가가치세(VAT)를 수입 관세로 간주하겠다는 주장에 반박했습니다. 

EU 집행위는 부가가치세가 미국의 판매세와 유사한 소비세로, 전 세계 170여 개국에서 도입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부가가치세는 1947년부터 허용된 내국세로, 수입품과 EU 생산품에 동일하게 부과된다고 강조했습니다.



EU의 부가가치세 반박

EU 행정부 격인 집행위는 '미국 상호관세에 관한 질의응답(Q&A)' 제목의 보도자료에서 "부가가치세는 미국의 판매세와 유사한 소비세로, 전 세계 170여 개국에서 도입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수입품과 EU 생산품에 동일하게 부과된다"며 "세계무역기구(WTO), 관세 무역 일반협정(GATT) 3조가 체결된 1947년 이래 78년간 허용된 내국세이자 비차별적 세금"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트럼프의 관세 주장에 대한 반박

트럼프 행정부는 부가가치세를 수입 관세로 간주하겠다는 주장을 여러 차례 제기한 바 있습니다. 이에 대해 집행위는 "부가가치세는 수입 관세가 아니며 지금껏 무역정책 범위 안에서 다뤄진 적이 단 한 번도 없다"면서 대미 협상 시 이 점을 강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EU와 미국 간 평균 수입 관세율과 교역 수지가 크게 차이 나지 않는다는 점도 부각했습니다.


GATT 3조와 내국세의 역할

GATT는 1947년 미국을 비롯한 23개국이 체결한 국제 무역협정입니다. 3조는 수입품이 국내에 수입된 이후에는 세제 등에서 불리하게 대우받아서는 안 된다는 일명 내국민대우 원칙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집행위는 이러한 점을 강조하며, 부가가치세가 내국세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자동차 관세 논란

트럼프 행정부가 여러 차례 불만을 표출한 EU의 자동차 관세율에 대해서도 반박했습니다. 

집행위는 "EU는 자동차에 10%의 최혜국관세(MFN)를 적용 중인 상황에서 유념해야 할 부분은 미국이 국내 전체 자동차 판매량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최대 시장인 픽업트럭에 25% 관세를 부과한다는 점"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실제로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차종도 픽업트럭인 포드의 F-150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협상과 앞으로의 전망

집행위의 보도자료는 트럼프 행정부가 예고한 상호 관세를 피하기 위한 본격 협상에 앞서 부당성을 부각하기 위한 의도로 해석됩니다. 

마로시 셰프초비치 EU 무역·경제안보담당 집행위원은 오는 19일 미국 측과 연쇄 회동할 예정입니다. 제이미슨 그리어 미국무역대표부(USTR) 대표 지명자, 케빈 해셋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 하워드 러트닉 상무부 장관 지명자와 만남이 예정돼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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